kt&g 릴 as센터
KT&G 릴 제품을 사용하다 고장이 나거나 불만사항이 발생하면 찾는곳!! AS센터나 서비스센터다. 하지만 무료로 서비스를 받기 위해서는 품질보증기간 확인은 필수이며, 영업시간도 확인해야 헛걸음하는 불상사를 막을 수 있다.
품질보증기간이 만료되었거나 제품 자체문제가 아니라 사용자 부주의로 고장이 발생한 경우 무료가 아닌 유료로 서비스가 이루어지는데, 이는 수리와 교환 모두에 해당된다. 고객 과실로는 분실 및 낙하, 의도적 파손, 침수, 분해, 개조 및 안내방법 외 기기청소 등이 있다.
[1] KT&G 릴 AS센터 영업시간
KT&G 릴 제품의 AS 채널은 크게 고객센터, 서비스센터, 릴스테이션 등 3가지로 구분할 수 있다.
KT&G 고객센터는 수리와 교환을 직접하는 곳이 아니라 AS를 접수하고 제품 이상 및 궁금한 점을 문의할 수 있는 상담창구로, 평일기준 09시부터 18시까지 운영된다. 전화번호는 080-931-0399번 인데, 월요일은 전화상담 통화량이 많아 연결이 지연될 수 있기 때문에 다른 요일에 전화하는 것이 좋다.
릴 공식서비스센터는 사용이력 점검과 교환, 수리를 모두 받을 수 있는 곳이다.
영업시간은 월~토요일 기준 09시부터 18시까지이다. 일요일 및 공휴일은 휴무이며 점심시간과 휴식시간이 따로 없기 때문에 영업시간 내 언제든 방문하면 된다. 수리를 요하는 경우 릴스테이션이 아닌 릴 공식서비스센터를 방문해야 한다.
릴스테이션은 서비스센터와 같이 교환과 사용이력점검 서비스는 제공되지만, 수리는 받을 수 없다. 서비스센터의 경우 현장에서 판단해 교환이 제공되는 반면 릴스테이션에서는 현장에서 확인되는 제조사과실 고장에 한해 교환을 받을 수 있다.
릴스테이션의 영업시간은 월~금요일의 경우 10~18시까지, 토요일은 10시~14시까지이다. 릴공식센터는 점심시간과 휴식시간이 따로 없지만, 릴스테인션은 매시간 10분의 휴식시간이 있으며 14~15시는 점심시간이기 때문에 빠른 서비스를 받으려면 해당 시간은 피해서 방문하는 것이 좋다.
AS센터나 서비스센터를 방문해 수리나 교환을 받을 여건이 되지 않는다면 찾아가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다.
KT&G 릴 찾아가는 서비스를 이용하면 따로 매장을 방문하지 않고도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서 교환과 간단한 수리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제품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전문가가 직접 방문하기 때문에, 제품 교환도 그 자리에서 바로 해준다.
단, 이용고객이 많을 경우 순번에 따라 최소 3일에서 최대 7일 정도 대기해야 한다는 점은 단점이다.
찾아가는 서비스 이용방법은 크게 어렵지 않다. KT&G 고객센터 080-931-0399번으로 연락하면 상담원이 먼저 고장 증상과 구매시점, 그리고 제품 시리얼 번호 등의 기본적인 내용을 먼저 확인하는데, 찾아가는 서비스 신청을 수락하면 접수를 해준다.
접수가 완료되면 배정된 기사분이 등록된 핸드폰 번호로 연락해 사용자와 약속시간 및 장소를 정한 후 방문한다. 별도의 영수증이 없어도 등록된 정보로 AS가 진행되기 때문에, 조치를 받을 때 굳이 영수증을 지참할 필요는 없다.
단, 찾아가는 서비스를 받을 때 기기의 파손이 없어야 AS가 진행되므로 고장이 났을 때는 임의로 제품을 만지거나 개조하는 것은 금물이다. 고장이 났을땐 기기를 임의로 조작하기 보다는 그 상태를 보존한 후 교환 및 수리를 맡기는 것이 현명하다.
[2] KT&G 릴 AS센터 품질보증기간
KT&G 릴 제품은 일반적으로 구입일로부터 12개월까지를 품질보증기간으로 하고 있으며, 해당 기간내 기기 자체적으로 문제가 있을 경우 무상으로 교환을 받을 수 있다.
구입일이 확인되지 않을땐 제조일로부터 3개월이 지난 날부터 품질 보증기간을 계산해 제품 제조일로부터 15개월을 보증기간으로 간주한다. 이전에 AS교환을 받은 경우라면 보증기간은 기존 제품 보증 잔여기간과 6개월 중 긴 기간을 적용된다.
하지만 보증기간 내라도 제조사 과실로 인한 고장이 아닌 사용자 과실로 고장이 났다면 무상 교환 및 수리를 받지 못하고 유료로 서비스를 받아야 할 수도 있다.
고객 과실로는 분실 및 낙하, 의도적 파손, 침수, 분해, 개조 및 안내방법 외 기기청소 등이 모두 해당되는데, 침수는 과다한 용액청소와 우천 시 기기노출, 화장실 등 다습한 환경 노출이 포함되며, 분해는 캡과 스틱포켓, 액상 카트리지 외에 내부 부품을 해체하는 행동이다.
릴 전용 스틱 외 다른 제품을 사용해 고장이 난 경우에도 무상 수리 및 교환이 힘들 수 있으며, 배터리 수명 초과 사용은 보증기간과 무관하게 대상에서 제외된다.
KT&G 릴 배터리는 일 20개비 1년 사용을 보장한다. 단, 보증기간과 기준을 만족하더라도 7천 3백회 이상 사용 시 무상교환과 수리 서비스가 제공되지 않을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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